카테고리 없음

원주일요일한의원 허리 통증 심한 경우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7. 11. 00:24

 

 

원주일요일한의원 허리 통증 심한 경우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 때문에 힘겨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대로 놔두면 자연히 회복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나아지는 기미를 보이지 않아서, 오히려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 같아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원주일요일한의원으로 내원하여 허리디스크에 대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허리디스크에 대해 설명해 보자면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구조물인 디스크가 탈출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정확한 이름은 요추 추간판 탈출증인데요. 추간판은 탄력성이 뛰어나 외부로부터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켜주고 딱딱한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현상을 막아준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크게 충격을 받게 되거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튀어나오게 될 경우 염증이 생기면서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허리 디스크를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ㅁ 허리가 쑤시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ㅁ 허리와 엉덩이 다리가 아프고 저려옵니다.

ㅁ 기침과 재채기를 하게 될 때 통증이 있습니다.

ㅁ 눕거나 편한 자세를 취할 경우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ㅁ 다리가 가늘어지거나 힘이 없습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넘어지거나 사고를 당하는 등 심하게 외상을 입었거나 반복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어 올리면서, 허리 및 복부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리해서, 부적절한 자세를 지속적으로 취해 무리를 하게 되면서입니다. 이처럼 허리디스크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특히 원주일요일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후유증 증상으로 인해 내원해 주시는 경우가 적지 않답니다. 이렇게 사고로 요추부에 손상이 발생하게 되면 사고 직후에는 잘 발견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고 나서 서서히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요추부 손상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골반이 뒤틀리거나 다리 길이가 달라지면서 장기적으로 추간판 탈출증이나 만성 통증을 일으키게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나타날 때 원주일요일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보다 참으면 언젠가 나아질까 봐 꾹 참고 견디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렇기에 사고를 당하고 나서 허리에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라는데요. 특히 수개월 후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당장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여 방심하셔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을 때 원주일요일한의원을 찾아주실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추나요법이 경락과 기혈 등을 조절해서 몸의 균형이 무너지며 생긴 병리적 변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골격 구조를 교정하여 구조적인 균형을 유지하면서 장부의 생리 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또 정상 운동 범위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또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는 경우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 수칙을 교정하는 것 역시 중요하답니다. 이를테면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만큼 바른 자세로 생활하도록 해야 하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는 바로 허리를 숙여 드는 것이 아니라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몸에 붙이고 허리를 세워 들도록 해야 합니다.



또 누울 때 엎드리거나 옆으로 눕지 않고 바로 누워서 자야 하는데요. 이 외에도 걷기나 수영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운전을 하게 될 때는 의자에 빈 공간이 없도록 깊숙이 안고 무릎을 60도 정도로 굽혀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