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원주한의원 위궤양 만성적이라면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9. 11. 18:05

 

 

 

원주한의원 위궤양 만성적이라면





위궤양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계속 속이 매스껍고 구토가 올라오며 체하게 돼서 제대로 일상 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치료를 받아보기도 했지만 잘 나아지지 않아 결국 원주한의원으로 발걸음을 옮기시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위궤양에 대해 말해보려고 하는데요.




위장 점막이 염증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손상되면서 움푹 패인 것을 위궤양이라 한답니다. 이렇게 위궤양을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해서 원주한의원을 찾아주시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ㅁ 매스꺼움이 발생합니다.

ㅁ 체중이 감소합니다.

ㅁ 장 출혈이나 흑색변, 빈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ㅁ 구토나 체한 증상이 계속 나타날 수 있습니다.

ㅁ 급성 복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ㅁ 명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궤양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위산과 펩신의 공격 때문에 위장점막에 결손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괴사된 점막의 결손이 점막하층이하까지 발생하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또 악성 종양인 경우에도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공격 인자와 방어 인자가 있습니다. 공격 인자는 위장점막을 공격하는 인자를 말하는데 위산과 각종 소화효소, 담즙, 약물, 알코올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공격 인자로부터 위장점막을 보호하는 것을 방어 인자라 하는데요. 이러한 공격과 방어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위장점막이 손상되면서 위궤양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위궤양은 소화성과 십이지장으로 분류되는데요. 소화성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이나 비스테로이드 소염제 복용, 흡연 등에 의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위궤양이 발생했을 때는 궤양과 관련된 통증과 소화 불량 등의 증상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런 만큼 위산이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면서 점막 보호인자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원주한의원에서 한약 등을 처방받는 것을 통해 도움받고자 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물론 이러한 위궤양은 꼭 원주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대로 놔둘 경우 저절로 낫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답니다. 특히 재발하는 경우가 50~60%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 원주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았는데 그 후에도 나아지지 않고 계속 앓고 있다면 위궤양보다는 악성 종양으로 인해 생긴 문제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검사를 받도록 해야 하는데요. 참고로 위궤양을 그대로 방치하게 될 경우 여러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출혈이나 천공, 위출구 폐색, 피토, 흑색변, 혈변, 장천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장천공은 궤양이 점막이 뚫는 것을 말하고, 위출구 폐색은 유문부 재발성 궤양으로 발생하게 되는 것을 말한답니다.





그리고 위궤양이 발생했을 때 원주한의원 등으로 내원하여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생활습관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해야 하는데요. 여기에는 금연과 금주, 적절한 식사 등이 있답니다.



특히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고 악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이는 당연히 위궤양에도 좋지 못하답니다. 그리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적절하게 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문제인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바쁘다는 이유로 또는 귀찮다는 이유로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지 않거나 끼니를 거르거나 한 번에 몰아서 과식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위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약물을 복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우선 약물을 복용하기보다는 상담부터 받아보시는 게 좋답니다. 이는 복용하는 약물이 위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