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뼈 나이 2살 이상 어릴 때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9. 25. 20:51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뼈 나이 2살 이상 어릴 때




아이의 키가 다른 아이들보다 작은 것이 눈에 보여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갑자기 확 자라게 될 되지 않을까 기대를 걸어보기도 하고, 또 이대로 계속 성장 부진을 겪게 되면서 아이의 키가 성인이 되고 나서도 남들보다 작을까 봐 걱정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아 이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적지 않답니다.



하지만 아직 성장 부진이 맞는지 긴가민가 하시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그래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아이의 발육 상태가 하위 10% 이내입니다.

2. 뼈의 나이가 실제보다 2살 이상 어리게 나왔습니다.

3. 작년에 같은 시기에 키를 쟀는데 1년 사이 4cm 이하로 성장했습니다.


이런 경우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아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


그리고 성장부진이 나타난 이유는 다음과 같답니다.


- 타고나길 허악한 체질입니다.

- 비염이나 알레르기 등의 호흡기 질환이 있습니다.

- 심신이 미약하고 밤에 자주 깹니다.

- 잔병치레가 잦습니다.

- 비위가 약하고 소화기능이 좋지 않습니다.

- 먹는 양 자체가 너무 적으며 편식을 많이 합니다.


아이가 체질이 허약한 편이거나 심신이 미약하다면, 또 잔병치레가 잦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서 성장부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염이나 알레르기 같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을 때도 해당되는 사항이랍니다.


그래서 아이가 성장부진을 겪고 있는데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 있다면 성장에 악영향을 끼쳐서 성장 부진이 나타나는 것일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이가 앓고 있는 질환에 맞게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면서 특히 성장에도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비위가 약하고 소화기능이 좋지 않아서 먹는 양 자체가 적은 경우 편식을 한다면 아이의 몸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확보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하다 보니.​

​​

그리고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는 성장한약이나 성장침, 성장추나 등의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그중 성장한약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면서 기혈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숙면을 유도하면서 심신을 안정시키고 오장육부 기능을 강화시키는 데도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에서는 성장 한약을 처방하게 될 때 중요한 것이 아이의 체질과 나이, 건강 상태 등인데요. 이는 성장 정도의 정도를 파악한 뒤 아이 각 개개인에 맞게 제조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의 허약한 부분이 무엇이고 넘치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본 뒤 처방을 하게 되는데요. 허약한 부분이 있는 경우 당연히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또 너무 넘치는 부분도 마차간지인데요.​



그리고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성장 문제로 고민하여 발걸음을 옮기게 되었을 때 성장한약 외에도 성장침이나 성장추나 등의 방법으로 도움을 받기도 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성장침은 혈자리를 자극해서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을 도와 성장을 좁고 성장통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 성장추나는 바르지 못한 자세 등으로 생긴 척추의 틀어짐을 직접 교정하는 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성장 부진을 겪고 있다면 무실동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상시 생활 습관도 잘 관리해 주도록 해야 하는데요. 편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운동도 소홀히 하지 않고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외에도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편식을 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모든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기 때문입니다. 또 운동은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뼈나 관절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