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콧물 목뒤로 넘어갈 때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9. 29. 00:48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콧물 목뒤로 넘어갈 때

 




축농증 때문에 한숨을 쉬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좀처럼 낫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지긋지긋한 축농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술까지 받았는데도 결국 다시 재발하고 말았다며 여간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축농증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우선 축농증을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ㅁ 코가 막혀 오고 콧물이 나옵니다.

ㅁ 열이 오르고 졸립니다.

ㅁ 얼굴 부위에서 압통이나 두통이 동반됩니다.

ㅁ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면서 누런색이나 초록색 가래로 나옵니다.

ㅁ 코가 막히면서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

ㅁ 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껴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게 되시는 경우가 적지 않답니다.




그리고 축농증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급성은 부비동 점막에 급성으로 발생하게 된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앓는 기간이 4주 이내로 후유증이 남지 않고 완전히 회복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또 만성 축농증은 축농증 증상과 염증 소견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축농증 때문에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경우 이러한 만성 축농증으로 고생하고 있으시답니다.




그리고 측농증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자면 코 주위의 얼굴 뼈 속에 있는 빈공간인 부비동에 분비물이 고여서인데요. 참고로 부비동은 입구가 좁고 안이 넓으며 자연공이라는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이 자연공은 콧속과 연결되어 있어서 부비동 내로 공기 환기 및 분비물 배설이 이루어지게 하는데요. 



그런데 자연공이 폐쇄되거나 분비물이 과다하게 생산된 경우 바이러스 감염이 되고 나서 2차 감염이 발생한 경우, 섬모에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발생한 경우, 콧물에 점도 변화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나서 2차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분비물이 고여 축농증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적지 않은 만큼 이에 대해서 잠깐 언급해보자면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대해 과민 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원인 물질이 코 점막에 노출된 후 자극 부위로 염증 세포가 몰려들게 하여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데요. 그래서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 외에도 눈 주위가 가렵거나 눈이 충혈되는 등의 여러 증상이 동반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축농증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놔둘 경우에는 비강과 분비물의 주변 구조물 때문에 염증이 확산되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안와 내의 합병증 때문에 눈꺼풀에 염증이 번지면서 눈꺼풀이 붓고 아프며 불거질 수 있답니다. 또 넓은 부위의 봉와직염이나 안와 내 농양, 안와 골막하 농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구 뒤쪽 혈관으로까지 염증이 번질 수 있고, 두개 내로 염증이 번지거나 뇌막염, 경막외농양, 경막하농양, 뇌농양까지 유발할 수 있답니다.




또 축농증이 발생했을 때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 생활 습관을 잘 지키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받는다 하더라도 다시 재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꼭 명심해 주시기 바라는데요.



먼저 감기에 자주 앓는다면 조기에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감기가 축농증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또 외출을 하고 나서는 귀찮더라도 손과 발을 잘 씻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급격한 온도 변화에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물론 아침과 저녁에 세수할 때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때 코 세척은 물을 코 속으로 흘러들어가게 해서 목으로 나오게 합니다. 그리고 삼키지 않고 뱉는 방법으로 세척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