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무실동한의원 생리주기 짐작 어렵다면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10. 10. 20:00

 

 

무실동한의원 생리주기 짐작 어렵다면




생리주기가 맞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배가 아프거나 배탈이 나는 등 증상이 나타나는 것과 함께 또 사람이 예민해지게 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혹여 샐까봐 혹은 다른 사람이 냄새를 맡아 알아채게 될까봐 신경 쓰이기 때문입니다. 또 더운 여름이면 그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정도인데요.


그런데 이것이 생리주기를 지키지 않고 나타난다면 그 스트레스는 굳이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무실동한의원 등을 찾아 부정출혈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정출혈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시기에 따라 발생 원인이 달라진답니다. 신생아 때거나 초경 전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신생아의 경우 에스트로겐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 초경 전에는 이물질이나 외상, 감염, 요도탈출, 난소낭종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경 초기에는 무배란이거나 출혈소인, 스트레스, 감염에 의해 나타날 수 있고 가임기 때는 무배란이거나 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감염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폐경 이행기에는 무배란이거나 풀립,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암에 의해 나타날 수 있고 폐경기에는 위축성이거나 암, 에스트로겐 치료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제법 많은데요. 그래서 이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자면 만성 무배란과 고안드로겐혈증을 특징으로 한답니다. 초음파를 이용해 살펴봤을 때 다낭성난소형태의 형태가 관찰됩니다. 그리고 비만이거나 인슐린 저항성 등의 여러 임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앓게 되면 부정출혈과 무월경, 여드름, 불임, 비만, 탈모증, 당뇨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부정출혈이 발생한 경우에는 무실동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 전에 체중을 감량해 보시기 바라는데요. 이는 약 5% 정도의 체중만 감량해도 다모증과 여드름 등의 고안드로겐혈증에 의한 증상이 호전될뿐더러 생리 주기와 배란이 회복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면서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부정출혈은 꼭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무배란인 경우 자궁내막이 지속적으로 에스트로겐에 노출되면서 자궁내막 증식증과 자궁내막암의 발생 위험이 증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대로 방치하게 될 경우 당뇨나 당분해성, 심혈관질환, 자궁내막 증식증, 자궁내막암으로 발전할 수 있답니다.


덧붙여 정상적인 생리의 양상은 21~35일 사이의 주기를 가지는데요. 생리를 하는 기간도 2~7일 정도입니다. 또 출혈량은 대개 하루에 30ml를 넘지 않는데요. 생리 주기나 생리를 하는 기간, 출혈량 등에 문제가 있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실동한의원 등에서는 이러한 부정출혈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드리게 될 때 한약이나 약침 등의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드리게 되는데요. 한약은 환자분의 체질에 맞는 약재를 이용해 제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서 자궁이 따뜻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약침은 한약재의 유효한 성분을 인체에 무해하게 정제하면서 추출하여 혈자리에 주입해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돕는 방법을 말합니다. 또 뜸은 혈자리나 환부에 쑥이나 약물을 태워 김이나 열을 통해 돕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리고 부정출혈 외에도 질염 등의 여성 질환으로 인해 무실동한의원 등을 찾게 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질염은 앓게 되면 분비물이 많아지고 나쁜 냄새가 나며 가렵고 쓰리거나 화끈거리고 배뇨통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질염 치료는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치료를 해도 다시 재발하거나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되시는데요. 이럴 때 무실동한의원 등으로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