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허리 쑤시고 아프다면

"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허리 쑤시고 아프다면
"

어느 날 허리나 목 부위에서 느껴지는 통증이 심해 제대로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휴식을 취하면 나아질까 싶어 휴식도 취해봤지만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는 기미를 보이지 않아서 시름에 잠겨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허리디스크 등의 질환때문인 경우가 많은데요.

먼저 허리디스크에 대해 설명해 보자면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구조물인 디스크가 탈출된 증상을 말한답니다. 정확한 이름은 요추추간판탈출증인데요. 여기서 추간판이 디스크랍니다. 이 추간판은 탄력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물리적인 충격을 완화시켜주고, 딱딱한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현상을 맞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러나 외부에서 크게 충격을 받게 되거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튀어나오게 될 경우 염증이 생기면서 신경을 누르게 되어 통증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덧붙여 허리디스크를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 허리가 쑤시고 통증이 있습니다.
- 허리와 엉덩이, 다리가 아파오고 저려옵니다.
- 기침과 재채기를 하게 될 때 통증이 있습니다.
- 눕거나 편한 자세를 취할 경우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 다리가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습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요.
1. 심하게 외상을 입었습니다.
2. 반복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어올렸습니다.
3. 허리나 복부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리를 했습니다.
4. 부적절한 자세를 지속적으로 취해 무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허리디스크를 앓게 되면서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주시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특히 날씨가 추울 때는 길이 얼으면서 미끄러져 외상을 당해 허리디스크를 앓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또 평소 자세가 바르지 못해서 결국 허리디스크가 생겨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으시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그래서 자기도 모르게 자세가 불량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의식하고 있을 때는 가능한 바른 자세를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서 후유증 증상으로 요추부에 문제가 생겨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으시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사고를 당하게 된 경우에는 그 증상이 처음부터 나타나기 보다 뒤늦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몸이 충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자 경직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 경직이 풀리면서 뒤늦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요추부 손상은 심한 경우 골반이 뒤틀리고 다리 길이가 달라지게 된답니다.
또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이렇게 허리디스크를 앓게 되거나 먼성적으로 허리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뒤늦게 나타난 통증을 ‘참으면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참고 버틸 것이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는 게 좋답니다.

또 이렇게 치료를 돕는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추나요법이 있는데요. 이는 경락과 기혈 등을 조절해서 무너진 몸의 균형으로 인한 병리적 변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골격 구조를 교정하면서 구조적인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장부의 생리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만큼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정상적인 운동 범위를 회복하는 것 역시 기대를 해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부터 허리에 가는 부담이 덜하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있으며,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때 단순히 허리를 숙여 들어 올리고자 하는 경우가 많은데 쪼그려 앉은 상태에서 무거운 물건을 몸에 붙이고 허리를 세워들도록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