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실동한의원 어지러운 경우에는
요즘 부쩍 자주 어지러운 것 같아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여 심각한 질환으로 인해 이러한 어지럼증이 나타난 것이 아닌지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이렇게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무척 다양하다 해서 혼란스러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무실동한의원으로 내원하여 자신에게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된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어지럼증을 앓게 되면 나타나게 되는 증상에 대해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은데요. 현재 이러한 증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다면 무실동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크게 현훈과 균형장애, 심실성 어지럼증, 심인성 어지럼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훈은 안진, 안구편위 등 안구운동장애와 운동실조나 넘어짐 등의 자세장애, 오심, 구토, 불안 등의 자율신경장애가 동반된답니다. 균형 장애는 이상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발생하게 발생하는 동반 증상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이상의 위치에 따라 현훈, 감각장애, 근력약화, 운동실조, 행동이 느려지는 증상 등이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신성 어지럼증은 누웠다가 갑자기 일어났을 때 아득해지는 느낌이 들고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 심인성 어지럼증은 머리 안이 빙빙 도는 느낌이 들거나 몸이 뜨는 느낌, 흔들리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이 혼재되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어지럼증이라 해도 다양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발생하게 된 원인에 따라 나타나게 되는 증상 역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실동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묜 현훈은 말초 또는 중추성 전정질환에서 흔히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 머리의 움직임에 의해 악화되고 특정 동작에 의해 유발되기도 한답니다.
균형장애는 전정척수반사, 고유수용체감각, 소뇌, 전두엽이나 기저핵 같은 운동조절을 담당하는 곳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실신성 어지럼증은 저혈당과 기립성 저혈압, 부정맥, 울혈성 심부전, 혈관성 미주신경 발작 등에 의해 심박출혈의 감소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심인성 어지럼증은 공황장애, 광장공포증, 불안장애, 우울증, 신체형장애, 외상후 증후군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어지럼증은 진성 어지럼증이 아니라 현상을 어지럽다고 표현하는 가성 어지럼증이랍니다.
이처럼 어지럼증이라 해도 앓게 되는 종류나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검사로 전정계의 이상 증상을 찾아내게 된답니다. 또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상황에 있다면 이를 재현시켜 관찰하도록 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온도 검사와 청력 검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먼저 온도 검사는 한쪽 전정기능이 소실을 진단할 수 있으며, 혼수 상태의 환자에게서 뇌줄기 기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 청력검사는 전정신경과 가까이 지나가는 청각신경의 기능을 평가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당한 교통사고 등의 후유증으로 인해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뇌진탕 후 증후군이 있답니다. 뇌진탕 후 증후군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머리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뇌가 주위 조직에서 순간적으로 떨어졌다 붙게 되어서입니다. 이로 인해 신경 손상을 입기 쉬운데요. 더욱이 뇌진탕 후 증후군의 경우 MRI를 찍어도 잘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무실동한의원으로 발걸음을 옮기며 진단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뇌진탕 후 증후군을 앓게 될 경우에는 두통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이 외에도 어지럼증과 이명, 청력감퇴, 시력감퇴 등의 증상이 나타나 무실동한의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어혈이 생기면서 어지럼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어혈이 발생하게 되면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어혈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에 문제가 생겨서랍니다. 그래서 어혈 제거를 도움 받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