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원주공휴일한의원 입안 염증 생겼을 때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7. 31. 02:42

 

 



원주공휴일한의원 입안 염증 생겼을 때





구내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구내염이 잘 낫지 않거나 자주 재발한다면 아무래도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자주 재발해서 만성적으로, 잘 낫지 않아서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구내염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보통 구내염 때문에 원주공휴일한의원을 찾으시는 경우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인데요.

ㅁ 입안이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ㅁ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ㅁ 입안에서 냄새가 나서 불쾌합니다.
ㅁ 감기 비슷한 증상과 1mm 정도의 물집이 여러 개 생깁니다.
ㅁ 입안에 물집이 터지고 나서 출혈이 발생합니다.
ㅁ 하얀 선이 그물 형태로 나타나거나 점막이 위축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다 보니 아무래도 삶의 질이 떨어져서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을 찾으시게 된답니다.





그리고 구내염에 대해 설명하자면 감염에 의해 또는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입안 점막인 치아 주위 잇몸, 볼이나 입술의 안쪽 점막, 입 천장의 구개점막, 혀와 주변 점막에 발생하게 된답니다.

감염성 원인에 대해 살펴보자면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단순포진과 구강칸디다증 등이 있습니다. 또 비감염성은 자가면역이나 재발성 아프타성 구내궤양, 편평태성, 유천포창, 천포창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나 피로, 호르몬 변화, 생리 주기,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고 볼을 씹거나 음식이나 알레르기에 의해 치약 성분 등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답니다.





여기서 단순 포진성 구내염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처음 감염될 경우 발열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과 함께 1mm 정도의 작은 밀집이 무리를 이루게 됩니다. 입안 점막과 잇몸, 입술, 입 주위 피부 등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후 물집이 터지면서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성인이 되기 전에 잘 나타나며 전염성이 있답니다.

또 칸디다증은 곰팡이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틀니를 사용하거나 소모성 질환 및 면역 질환을 앓고 있을 때, 구강 건조증이 있을 때, 항생제 복용으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칸디다증은 어린아이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재발성 아프타성 구내궤양은 면역체계의 이상이나 세균,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입안에 궤양이 생기는 구내염인데,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뺨과 혀의 상처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피로나 스트레스, 알레르기 등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구강 편평태선은 피부의 편평태선과 같은데요. 잇몸, 볼이나 입술 안쪽 점막, 혀 점막에 잘 생긴답니다. 하얀 선이 그물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점막이 붉고 매끈하게 위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강 편평태선은 자각 증상이 없으며, 심한 경우에는 매우 쓰라린 통증이 느껴지게 된답니다.





이러한 구내염으로 인해 원주공휴일한의원을 찾으시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구내염이라 해도 같지 않답니다. 그래서 구내염 때문에 원주공휴일한의원을 찾으신다면 그만큼 경험 많은 곳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다음과 같은 생활 수칙을 지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무리 치료를 받아도 평소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결국 재발하게 될 뿐입니다.

그래서 지켜야 하는 생활 수칙에 대해 말해보자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 또 구강의 청결관리가 중요하며, 금연을 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식사를 할 때 비타민 B12와 철분, 엽산 등을 충분히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따로 복용하시는 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