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주야간진료한의원 참기 힘든 소변은
참으려고 해도 소변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주 소변을 보러 가는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어쩌다 실수를 하게 되기도 하고 밤에 자려고 하는데 소변이 마려워서 잠에서 깨는 등의 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현재 이러한 증상이 너무도 빈번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다면 원주야간진료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처럼 소변을 참지 못하는 경우 살펴보면 과민성 방광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과민성 방광 때문에 원주야간진료한의원으로 발걸음을 옮겨 진료를 받아보시는 분들이 적지 않답니다. 덧붙여 과민성 방광이 방광을 앓으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가 있습니다.
- 강하고 갑작스런 요의를 느끼면서 소변이 마렵고, 참을 수 없는 요절박이 있습니다.
- 소변이 마려우며 참지 못하고 지리게 되는 절박성 요실금이 있습니다.
- 야간에 수면 시간에 배뇨를 하게 되는 야간뇨가 있습니다.
이렇게 소변이 자주 마려운 것은 얼핏 보기에 별 게 아닌 일로 보일 수 있어도 사실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소변을 참을 수 없어서 소변을 보러 가는 횟수가 잦아지게 될 경우 수면 부족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낮에는 일을 해도 업무 능력이 저하되는 문제를 초래하게 될 수 있는데요. 또한 정신적으로 우울증이 생기기도 하고, 갑자기 실수를 하는 등의 일로 수치심을 유발하게 되면서 대인관계를 기피하게 되는 등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더욱이 어떠한 문제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치료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신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이러한 과민성 방광이 나타나게 되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답니다. 요로 감염에 의해서나 변비, 방광출구 폐색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호르몬이 결핍되었거나 비만이어서, 당뇨를 앓고 있어서, 약물 부작용이 있어서, 정신 상태에 변화가 있거나 수분을 과하게 섭취하는 등으로 인해 과민성 방광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이렇게 과민성 방광에 대해 진단을 하게 될 때는 증상에 대한 평가와 신체 검사, 소변 검사 등을 진행하여 요로 감염을 배제하고 검사를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병력을 청취하면서 신경학적 원인과 대사적 원인 등에 대해 조사해야 합니다. 또한 신체 검사와 소변 검사, 배뇨일지, 요역동학 검사, 기타 검사를 통해 진단을 내리는데요. 그 다음 이를 바탕으로 원주야간진료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내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방광 기능을 개선하거나 혈자리 자극으로 방광 주변의 기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으시기도 하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냉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으시기도 합니다. 또한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원주야간진료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으시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원주야간진료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으나 평상시 생활 습관을 잘 관리하는 것 역시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어 탄산 음료나 카페인 섭취를 하시는 경우가 무척 많은데요. 이를 제한하는 게 좋답니다. 또 수분 섭취량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고는 하나 너무 과하게 마실 경우 소변이 자주 나옵니다.
또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 적당히 운동을 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특히 비만 환자는 과민성 방광의 발생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만성적으로 기침이 나오지 않도록 흡연하시는 분의 경우 금연을 하는 게 좋고, 또 만성 변비가 동반되어 있다면 육류 섭취를 줄이면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리도록 해야 한답니다.
또 과민성 방광 외에도 방광염이나 요실금 등으로 원주야간진료한의원을 찾으시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이처럼 방광에 문제가 생겨 소변을 보는데 여러모로 지장이 있거나 평소 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되셨다면 내원하셔서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보시는 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