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원주공휴일한의원 분비물에서 나쁜 냄새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10. 20. 05:44

 

 

 

원주공휴일한의원 분비물에서 나쁜 냄새





질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료를 받았는데 다시 재발하는 경우도 있고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서인데요. 그간 노력했는데도 불구하고 잘 나아지지 않는 경우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질염이란 질환에 대해 설명해보자면 바이러스나 세균, 곰팡이, 기생충 등으로 질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된답니다.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ㅁ 질의 분비물이 많아졌습니다.

ㅁ 질 분비물에서 나쁜 냄새가 나고 있습니다.

ㅁ 외음부가 가렸습니다.

ㅁ 질이나 외부 생식기가 쓰리거나 화끈거립니다.

ㅁ 성교통이 있습니다.

ㅁ 배뇨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다 보니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을 찾아주시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질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보자면 세균성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증, 염증성 질염, 위축성 질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세균성 질염은 혐기성 세균과 가드네넬라 균, 마이코플라즈마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생선 냄새가 나는 분비물이 증가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질 편모충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기포가 많고 악취가 나는 고름 같은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고, 가렵고 화끈거립니다. 또 붉은 반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칸디다증은 질 곰팡이 균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흰색 치즈 같은 분비물이 나옵니다. 가렵고 쓰리거나 화끈거리고, 자극감 등이 동반됩니다.



염증성은 미상 사슬형 둥근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질벽이 벗겨지게 되고 고름성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붉은 점과 출혈점이 생기면서 화끈거리고 자극감 등이 있습니다. 위축성은 에스트로겐이 결핍되면서 발생합니다. 외음부가 위축되고 질 주름이 소실되며 점막이 약화됩니다. 고름성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는데, 건조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삶의 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로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뿐만 아니라 상태가 악화되면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골반 내 염증성 질환이 생기거나 유산 후 골반 내 염증 등이 생길 수 있고, HIV 감염 위험도 2~3배 증가합니다. 또 조기 분만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등의 문제가 있는데요. 그렇기에 잘 낫지 않는다 해도, 자주 재발한다고 해도 꼭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보통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을 찾아주신 분들을 보면 이미 여러 차례 치료를 받아보기도 했고, 그 과정에서 자세히 진단을 받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질염에 대해 진단을 받게 될 경우 임상 증상 진단과 질 분비물 검사, 휘프 검사, 핵상증폭검사를 진행합니다. 



이 중 질 분비물 검사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검사인데요. 분비물을 생리 식염수에 섞어서 슬라이드 유리에 옮깁니다. 그리고 덮개를 덮어서 현미경으로 관찰하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질 상피세포의 분포 비율과 백혈구 수, 특이 세포 등을 관찰하여 앓고 있는 질염에 대해 진단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에서 질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 생활습관을 신경서주시는 게 좋습니다. 생활습관으로 인해 질염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선 내부를 세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적정 산성도를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또 관계를 과하게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혈당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는 당뇨병이 칸디다증의 위험 인자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질염 외에도 다양한 여성질환으로 인해 원주공휴일한의원 등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재 질염을 비롯한 여러 여성질환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빠른 시일 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그대로 방치할 경우 상태가 더욱 악화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