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출산 후 시린 관절

출산을 하고 나서 몸조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산후한약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참고로 산후조리를 하게 되는 이유는 건강을 회복하면서 산후풍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출산 후 산욕기 동안 몸이 원래대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이 산욕기 기간은 6주에서 12주입니다. 그런데 이때가 오히려 임신을 할 때보다 몸이 더 쇠약해져 있는 상태인 만큼 임신 전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산후조리를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게 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ㅁ 관절이 시리고 이곳저곳이 시큰거립니다.
ㅁ 잠을 잘 때 식은땀이 나거나 오한이 생깁니다.
ㅁ 기력이 쇠해지면서 자꾸만 어지럽습니다.
ㅁ 손과 발, 몸의 붓기가 심해집니다.
ㅁ 심한 우울감이 들거나 만사가 귀찮고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ㅁ 기억력과 집중력에 감퇴합니다.
ㅁ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후조리를 하지 않는 나라도 있어서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으로 내원하셔서 꼭 산후조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 주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자면 동양인 여성과 서양인 여성은 골격계와 근육계에서 차이가 무척 크답니다.
쉽게 말하자면 운동 경기 때 우리는 동양인과 서양인의 골격과 근육이 다르다는 것을 항상 체감하게 되는데요. 이는 출산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양인 여성의 경우 골반이 넓고 둥글기 때문에 출산이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동양인 여성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데요. 골반이 타원형이며 좁아서 출산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근육량이 적으면서 골격과 관절도 작기 때문에 근육의 복원력도 약한데요. 이렇게 근육이 적을 경우 외부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산후조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아주신 경우를 보면 몸에 어혈이 생겨서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어혈에 대해 설명해 보자면 혈액의 통로로부터 이탈된 혈액인데요. 고이듯 정체되어 있어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게 된답니다.
보통 타박상을 당하거나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 해당 부분의 미세 혈관이 파열되면서 생긴 혈액이 흡수되지 못한 채 조직이나 피부에 몰려 있게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어혈이 발생하게 되면 두통과 어지러움, 이명, 소화 불량, 자율신경 이상, 전신 피로감, 하복부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경우 아무래도 몸 곳곳에서 악영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어혈 때문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는 산후조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할 때 한약 외에도 약침과 뜸 등의 방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게 되는데요. 한약은 체질에 맞는 약재를 이용해 제조해서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 전신의 균형과 세포 재생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또 약침은 한약제의 유효한 성분을 인체에 무해하게 정제해서 추출하여 혈자리에 주입해 통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뜸은 혈자리나 환부에 쑥이나 약물을 태워서 김이나 열로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리고 산후한약 등에 대해 알아보게 될 때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 좋은 것은 평소 생활 수칙을 잘 관리하는 것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땀이 나지 않게 하는 것, 찬 음식과 찬 바람을 피하는 것, 가볍게라도 운동을 하는 것 등이 있는데요.
특히 가볍게라도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누워만 있는 경우 회복이 더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볍게라도 움직인다면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무리할 경우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