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무실동일요일한의원 산후풍 걱정된다면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10. 23. 23:49



무실동일요일한의원 산후풍 걱정된다면




산후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무실동일요일한의원 등으로 내원하여 자세히 진료를 받아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산후관리를 위해 자신에게 맞는 산후 한약을 처방받기 위해서입니다.

더욱이 출산을 하고 나서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건강을 회복하는 데도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요. 더욱이 산후풍이 발생하게 되면서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무실동일요일한의원 등을 찾아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산후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면 산욕기 동안 임신을 할 때보다 몸이 더 쇠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몸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기간을 산욕기라고 하는데, 보통 6~12주 정도입니다. 이때 제대로 산후과리를 하지 않는다면 산후풍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산후풍입니다.

- 관절이 시리고 이곳저곳이 시큰거립니다.
- 잠을 잘 때 식은 땀이 나거나 오한이 발생합니다.
- 기력이 쇠해지면서 자꾸 어지럽습니다.
- 손, 발, 몸의 봇기가 심해집니다.
- 심하게 우울한 감정이 들거나 만사가 귀찮으며 무기력합니다.
- 기억력과 집중력이 감퇴합니다.
-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실동일요일한의원 등에서 산후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꼭 해야 하는지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미국과 같은 나라에서 산후관리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아시는 것처럼 서양인과 동양인은 골격계와 근육계에 차이가 큽니다. 특히 운동 경기를 볼 때 그것이 여실히 느껴지는데요. 이는 출산에 있어서도 해당되는 바입니다. 서양인 여성의 경우 골반이 넓으며 둥글기 때문에 출산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동양인 여성은 그렇지 않은데요. 골반이 타원형이며 좁기 때문에 출산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근육량이 적고 골격과 관절도 작은 만큼 근육 복원력이 약한데요. 근육이 적은 만큼 외부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한답니다.



그리고 출산을 하면서 몸에 어혈 또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어혈은 혈액이 고이 듯 정체되어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정상적인 혈액의 통로로부터 이탈되었는데요. 보통 타박상을 당하거나 교통사고를 당하는 충 충격을 받게 될 경우 미세혈관이 파열되면서 생긴 혈액이 흡수되지 못한 채 조직이나 피부에 몰려 있게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어혈이 발생하게 되면 혈액순환 장애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두통이나 어지러움, 이명, 소화불량, 자율신경 이상, 전신피로감, 대소변 장애, 하복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무실동일요일한의원 등에서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무실동일요일한의원 등에서 산후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드리게 될 때는 한약과 약침, 뜸 등의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드리게 됩니다. 한약은 체질에 맞는 약재로 제조가 되는데요.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전신의 면역 균형과 세포재생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약침은 한약재의 유효한 성분을 인체에 무해하게 정제하고 추출해서 혈자리에 주입하여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뜸은 혈자리나 환부에 쑥이나 약물을 태워서 김이나 열로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무실동일요일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 생활 습관을 잘 관리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생활 수칙을 지켜주시는 게 지켜주시도록 해야 하는데요.

먼저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이는 체온이 1도 떨어질 경우 백혈구의 활동이 둔화되면서 면역력의 30%가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체온이 1, 2도 높아지게 되면 신진대사량과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면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진답니다. 또 땀이 나면 안 되는데요.땀이 나게 되면 탈수 증상이나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체온 조절이 저하되면서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덥다고 하더라도 찬 음식과 찬 바람을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볍게 운동을 해 주는 게 좋은데요. 누워만 있을 경우 오히려 회복이 더디고 더디기 때문에 가볍 게라도 움직여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