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축농증으로 압통도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11. 6. 05:23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축농증으로 압통도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축농증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축농증을 앓게 되면 하루 종일 코가 막히고 콧물이 계속 나와 코를 풀기 바쁜데요. 계속 코가 매우며 재채기가 나오는 것은 물론 눈 또한 매워져 눈물이 나오게 된답니다. 그런데 이러한 축농증이 낫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면, 만성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삶의 질이 저하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는데요. 그래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치료를 받아보기도 하는 등 노력을 해왔지만 소용없어서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아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적지 않답니다.



그리고 축농증을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ㅁ 코가 막혀오고 콧물이 나옵니다.
ㅁ 열이 오르며 졸립니다.
ㅁ 얼굴 부위에 압통이나 두통이 동반됩니다.
ㅁ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면서 노란색과 초록색 가래가 나옵니다.
ㅁ 코가 막히면서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
ㅁ 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불편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증상이 심하면 불편한 것을 떠나서 아픈데요.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도 잦아지고, 어째선지 눈쪽에도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치료를 받아도 그대로라면 아무래도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게 된답니다.



그래서 축농증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이에 대해 설명하자면 급성과 만성이 있습니다. 급성은 부비동 점막에 급성으로 발생하게 된 염증성 질환을 의미합니다. 앓는 기간이 4주 이내로, 후유증이 남지 않고 완전히 회복되는데요.

하지만 만성으로 발생하게 된다면 사정은 달라집니다. 앞서 말한 축농증 증상과 염증 소견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데, 잘 낫지 않아서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게 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렇게 축농증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부비동 내 분비물이 고여서입니다. 부비동이란 코 주위의 얼굴 뼈 속에 있는 빈 공간을 의미하는데요. 입구가 좁고 안이 넓습니다. 또 자연공이라는 작은 구멍이 콧속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부비동 내로 공기 환기 및 분비물 배설이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그런데 자연공이 폐쇄되거나 분비물이 과다하게 생산된 경우, 섬모의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있거나 콧물의 점도가 변한 경우, 바이러스 감염 후 2차 감염이 발생했거나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나서 2차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부비동 내로 분비물이 고여 축농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축농증을 앓게 되면 단순히 콧물, 콧물, 코가 막히고 콧물만 나오는 게 아니라 주변 구조물로 염증이 확산되면서 안와 내의 합병증으로 눈꺼풀의 염증이 번져 눈꺼풀이 붓고 아프며 붉어질 수 있습니다.

또 넓은 부위에 봉와직염이나 안와 내 농양, 안와 골막하 농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구 뒤쪽 혈관으로까지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두개 내로 염증이 번지거나 뇌막염이나 경막외농양, 경막하농양, 뇌농양까지 유발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축농증이 잘 낫지 않는다면, 더욱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면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에서 이렇게 축농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 생활 습관을 잘 관리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감기를 자주 앓는다면 조기에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고, 외출을 하고 나서 손과 발을 잘 씻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급격한 온도 변화에 주의해야 하며 아침과 저녁으로 세수를 하게 될 때는 식염수를 이용해 코를 세척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물을 콧속으로 흘러 들어가게 해서 목으로 나오지 않게 해야 하고, 삼키지 말고 뱉는 방법으로 세척을 해야 한답니다.

특히 외출을 하고 나서 손과 발을 씻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도 있지만 막상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귀찮아서인데요. 하지만 손과 발을 제대로 씻지 않을 경우 축농증은 물론 다양한 질환에 쉽게 노출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