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유산시기, 증상 고려하여서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5. 12. 25. 04:27

 

 

 

"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유산시기, 증상 고려하여서

"

 

 

 

 

유산을 하고 나서 좀처럼 컨디션이 돌아오지 않아 결국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등을 찾게 되신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는 그만큼 유산 후 제대로 몸조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 유산한약 등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자연유산에는 절박유산과 불가피유산, 완전 유산, 불완전 유산, 계류유산이 있답니다. 

절반 유산은 임신 20주 이전에 출혈이 동반되고, 불가피유산은 자궁 입구가 열린 상태에서 양막이 파열된 상태랍니다. 완전 유산은 태반이 완전히 떨어지고 임신 산물이 모두 자궁 밖으로 배출된 것을 말하고, 불완전 유산은 태아나 태반 일부가 자궁 내에 남아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계류유산은 자궁 입구가 닫혀 있는 상태이며,  사망한 태아가 자궁 내에 남아있는 경우랍니다.

이렇게 유산을 하게 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염색체 이상이나 내분비 이상, 면역학적 이상, 해부학적 이상 등이 있는데 중요한 것은 자궁 내에 태아와 태반이 남아 있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장기간 남아있게 될 경우 심한 혈액 응고 이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리고 유산을 하고 나서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어혈은 혈액이 고이듯 정체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혈액의 통로로부터 이탈된 혈액인데 타박상을 당하거나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에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미세혈관이 파열되면서 생긴 혈액이 흡수되지 못한 채 조직이나 피부에 몰려 있게 되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게 되는 질환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어혈을 앓게 될 경우 두통과 어지러움, 이명 소화 불량, 자율신경 이상, 전신 피로감 등의 증상에 시달리게 된답니다. 그런 만큼 어혈 제거를 위해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주시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유산 후 후유증 증상이 삼해서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으시기도 하는데요. 유산 후 후유증에는 골반과 허리, 관절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있습니다. 또 오로 배출이 더뎌지면서 부종이 발생하기도 하고, 우울증 같은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좀 더 자세히 말씀드려보자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 관절이 시리고 이곳저곳이 시큰거립니다.
- 잠을 잘 때 식은 땀이 나거나 오한이 듭니다.
- 기력이 쇠해지면서 자꾸 어지럽습니다.
- 손, 발이나 몸의 붓기가 심해집니다.
- 심한 우울감이 들거나 만사가 귀찮으며 무기력합니다.
-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 유산 후 몸을 회복하는 것을 돕기 위해 한약을 처방하게 될 대는 자궁 내 오로와 노폐물 배출을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혈 순환을 바로 잡아서 산후풍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영양분을 보충하여 기력을 회복하는 데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파수술을 받으면서 약해져 있는 자궁과 난소를 튼튼하게 회복시키는 데도 도움을 받아야 하는 만큼 하복부 혈액순환과 자궁기능 정상화, 어혈 제거를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기력을 보충하면서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산후풍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야 하는 만큼 기력을 보충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 유산 한약을 처방받을 때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환자분의 몸 상태에 맞게 꼼꼼하게 처방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산을 한 시기가 언제인지, 유산을 한 경험이 있는지, 월경의 상태는 어떤 편인지, 앓고 있는 자궁 질환이나 난소 질환이 있는지, 유산을 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났는지, 현재 몸 상태는 어떤 편인지 등에 대해 파악하고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처방받도록 해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