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주일요일한의원 허약한 아이 건강

아이 몸이 허약하고 성장도 부진한 것 같아 답답한 마음에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 소아보약에 대해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특히 다른 아이들보다 키가 작은 편이라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 소아보약을 찾게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을 때인데요.
1. 발육 상태가 하위 10% 이내입니다.
2. 뼈의 나이가 실제보다 2세 이상 어리게 나왔습니다.
3. 같은 시기에 키를 쟀을 때 1년에 4cm 이하로 성장했습니다.
또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이 몸이 허약한 편일 때 소아보약을 찾게 된답니다.

그리고 키 성장이 부진한 이유는 다양한데요. 타고나길 허약한 체질이어서 성장이 더딘 경우도 있고, 비염이나 알레르기 같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어서 성장이 더딘 경우도 있습니다. 또 심신이 미약한 편이거나 밤에 자주 깨서, 잔병치레가 잦아서, 비위가 약하고 소화기능이 좋지 않아서, 먹는 양 자체가 너무 적거나 편식을 많이 해서인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되면서 성장에도 좋지 않답니다.

그런 만큼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 소아보약을 처방하게 될 때 아이의 체질과 나이, 건강 상태 등에 따라서 성장 정도를 파악한 다음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기혈 보충과 숙면 유도, 심신 안정, 오장육부 기능 강화, 영양 불균형 해소를 돕게 됩니다.
또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 소아보약을 처방받고자 하는 경우 평소 아이가 잦은 잔병치레에 시달리는 편이라면 아무래도 면역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데요. 이렇게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의 몸에서 허약한 부분과 넘치는 부분에 대해 파악한 뒤 그에 맞게 소아보약을 제조하고 처방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건강 문제로 성장이 부진하다면 소화기 건강이 좋지 않아서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제대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단 소화기 뿐만 아니라 호흡기나 간, 순환기 등에도 해당되는 사항인데요.
그런 만큼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는 아이의 체질을 고려하면서 각 기능을 보강할 수 있도록 소아보약을 처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보약을 처방할 때는 최소 1~2달 꾸준히 처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는 성장침과 성장추나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성장침의 경우 혈자리를 자극해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도우며 성장을 돕습니다. 그리고 성장통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성장추나의 경우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발생한 척추의 틀어짐을 직접 교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오랜 시간 동안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다 보니 척추가 틀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척추가 틀어지게 되면 건강은 물론 성장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또 소아보약을 원주일요일한의원에서 처방받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생활습관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이를 테면 영양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그리고 수면도 충분히 취해야 한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말해보자면 편식을 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로 하여금 모든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해야 하나 특히 단백질과 칼슘이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또 운동을 하게 되면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면서 뼈나 관절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땀이 날 수 있도록 하루에 30분 이상, 1주일에 5번 이상 하는 것이 좋은데요. 무리를 하게 되면 척추나 관절 주위 인대에 손상을 줄 수 있고,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소모시킬 수 있답니다.
또한 수면 역시 중요한데요. 수면을 취하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성장기인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경우에는 최소 8시간 정도는 충분히 수면을 취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