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원주야간진료한의원 척추 이상에는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6. 1. 14. 13:49

 

 

원주야간진료한의원 척추 이상에는




허리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가운데 휜 것이 눈에 뛸 정도로 심해서 걱정하며 원주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면에서 봤을 때는 옆으로 휜 것처럼 보이는데, 수술하지 않고 회복을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원주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주시는 것인데요. 이러한 척추질환을 바로 척추측만증이라고 하는데, 척추측만증 외에도 허리 통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척추 질환으로 내원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척추측만증에 대해서 설명해보자면 척추가 정면에서 봤을 때 옆으로 휜 것을 말하는데, 여기에 척추뼈의 회전이 동반되었기에 옆에서 보면 정상적인 만곡 상태가 아니라 3차원적으로 변형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만곡의 각도에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70~80도의 경우에는 대부분 증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80도 이상이 되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점점 폐활량이 감소할 수 있고, 90~100도면 운동을 하는 중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또 120도 이상이라면 폐활량이 감소한 만큼 폐성심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척추측만증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특벌성으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특발성이란 원인을 알 수 없는 척추측만증을 말하는데요. 이 외에도 태아 때 척추 생성 과정에 이상이 생기거나 중추 신경계 및 신경학적 이상이 생겨서, 섬유성 결합조직으로 구성된 양성종양에 의해서입니다.



또 척추측만증으로 원주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이미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서 있는 위치에서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릅니다.

- 양쪽 유방의 크기가 다릅니다.

- 등 뒤로 척추가 휘어졌으며 견갑골이 튀어 나왔습니다.

- 등이 불균형적으로 튀어 나왔습니다.



여기서 등이 불균형하게 튀어나온 경우는 똑바로 선 자세에서 등을 90도 정도로 구부렸을 때를 말하는데요. 이때 등이 휜 것과 견갑골, 갈비뼈가 한쪽으로 튀어나와 있는 모습을 가장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 통증이 같이 나타나고 있다면 변형과 통증을 함께 일으킬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도 염두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척추후만증이나 척추 전방전위증, 척추 부위 종양 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원주야간진료한의원에서 척추측만증과 같은 척추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게 될 때 추나요법을 진행하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한의사가 직접 손이나 보조기구로 밀고 당기는 자극을 통해 신체의 정렬을 바로 잡으면서 기혈 순환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척추측만증,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급성 및 만성적인 척추 관절 질환을 앓고 있을 때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 장애나 근육기능 장애가 나타나고 있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또 주요 관절이 탈구되거나 아탈구가 발생한 경우, 장기의 운동성이 떨어지면서 근골격계나 신경계 질환 등이 발생한 경우에도 원주야간진료한의원 등에서 추나요법으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척추측만증과 같은 척추 질환이 성인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에게도 나타나는 만큼 원주야간진료한의원에서 아이가 앓고 있는 척추 질환에 대해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면서 성장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는 척추측만증 같은 질환을 앓게 되면 아무래도 성장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성장부진으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성장추나로 바르지 못한 자세 등으로 생긴 척추의 틀어짐을 직접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침으로 혈자리를 자극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도우며 성장을 돕습니다. 또 성장통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한약은 아이의 체질과 나이, 건간 상태 등에 따라 성장 정도를 파악한 다음 아이의 체질에 맞도록 제조 및 처방이 이루어진답니다.



그렇기에 허리 등의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혼자서는 아무래도 힘든 만큼 도움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