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실동공휴일한의원 허리통증이 더 심하게

허리에서 느껴지는 통증이 여간한 것이 아니어서 제대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더 이상 참지 못할 지경이어서 치료를 받고자 하지만 마침 주말이나 공휴일이어서 그저 꾹 참으며 힘겨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면서도 혹여 공휴일에 문을 연 무실동공휴일한의원이 있지 않을까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실동공휴일한의원에서 허리디스크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정확히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간판, 즉 디스크는 탄력성이 무척 뛰어난데요. 그래서 외부로부터 물리적인 충격을 완화시켜주고 딱딱한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크게 충격을 받게 되거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튀어나오게 될 경우 염증이 생기면서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허리디스크를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 무실동공휴일한의원을 찾아주시게 된답니다.
- 허리가 쑤시고 통증이 있습니다.
- 허리와 엉덩이, 다리가 아프고 저려 옵니다.
- 기침과 재채기를 하게 될 때 통증이 있습니다.
- 눕거나 편한 자세를 취할 경우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 다리가 가늘어지고 힘이 없습니다.

또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심하게 외상을 입었거나 반복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어올려서, 허리 및 복부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리를 해서, 부적절한 자세를 지속적으로 취해 무리가 가서입니다. 이 중 반복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허리 및 복부 근육이 약해진 상태라면, 또 부적절한 자세를 지속적으로 취한다면 기껏 무실동공휴일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도 상태가 다시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세를 교정하는 것은 물론 운동을 하여 허리 근육과 복부 근육을 강화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또 피치 못하게 당한 사고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게 되면서 힘겨워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이는 사고로 인해 요추부가 손상된 것인데요. 참고로 요추부 손상은 사고를 당하고 나서 바로 나타나기보다 뒤늦게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 이유는 사고를 당했을 때 우리의 몸이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경직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시간이 지나 경직이 풀리고 나서야 뒤늦게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요추부 손상이 심한 경우에는 골반이 뒤틀리고 다리 길이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장기적으로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게 되는 것은 물론 만성적으로 허리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는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추나 요법이 있답니다. 추나요법은 경락과 기혈 등을 조절하는 것을 통해 무너진 몸의 균형으로 인해 발생한 병리적 변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랍니다.
골격 구조를 교정하면서 구조적인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장부의 생리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생리기능을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정상 운동 범위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처럼 허리 디스크를 앓고 있을 때 무실동공휴일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보다 앞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생활 습관을 교정하도록 해야 합니다. 바른 자세로 생활해야 하는 것은 물론 수영이나 걷기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리려고 할 때 단순히 허리만 숙여 억지로 들어올리려다가 허리를 삐끗하여 허리디스크를 앓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이렇게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때는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무거운 물건을 몸에 붙이고 허리를 세워 들도록 해야 합니다.
또 누울 때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자세 역시 허리에 좋지 못하기 때문에 바로 누워서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한답니다. 덧붙여 오랜 시간 동안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의자에 빈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깊숙이 앉으면서 앉아야 하며 무릎은 60도 정도로 굽히도록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