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아무리 코 세척해도

원주무실한의원 바르고 정직한 치료 2026. 2. 10. 12:39



원주주말진료한의원 아무리 코 세척해도



코 세척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도무지 축농증이 낫지 않다 보니 답답함에 한숨을 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약도 처방받아 복용해봤지만 그 후 낫는 것이 아니어서, 또 약을 복용할 때마다 너무 졸려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고민하다 원주주말진료한의원을 찾아 축농증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축농증을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 코가 막혀오고 콧물이 나옵니다.
- 열이 오르고 졸립니다.
- 얼굴 부위에 압통이나 두통이 동반됩니다.
-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면서 누런색 가래나 초록색 가래가 나옵니다.
- 코가 막히면서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
- 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삶의 질이 갈수록 저하되는 것을 느끼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계속 콧물이 나오고 코가 막히게 되면 무언가 집중하려고 해도 코를 풀어야 하다 보니 집중이 깨지게 되고 번거로운데요. 특히 외출 중에 코가 심하게 가렵고 콧물이 나오게 된다면 여간 곤혹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보통은 4주 이내 낫게 되는 부비동 점막에 급성으로 발생하게 되는 질환이지만 4주는커녕 3개월 이상의 시간이 지났는데도 이제는 축농증 증상이 만성적으로 나타나고 있어서 한숨을 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수술도 받아보았지만 다른 사람은 수술 후 다시 재발하지 않았다는데 자신은 재발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도 적지 않답니다. 그래서 원주주말진료한의원으로 발걸음을 옮겨주시게 된 것인데요.



이렇게 축농증이 발생하게 된 이유는 부비동에 분비물이 고여서입니다. 여기서 부비동에 대해 설명하자면 코 주위에 있는 얼굴 뼈 속의 빈 공간을 말합니다. 입구가 좁고 안은 넓은데요. 자연공이라는 작은 구멍이 있는데, 콧속과 연결되어 있어서 부비동 내로 공기를 환기시키고 분비물 배설이 이루어지게 한답니다.

돌아와서 분비물이 고이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공기를 환기시키고 분비물 배설을 이루어지게 만드는 자연공이 폐쇄돼서, 섬모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이어서, 분비물이 과다하게 생산돼서, 콧물의 점도가 변화해서,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나서 2차 감염이 발생해서,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난 후 2차 감염이 발생해서입니다.



그리고 어차피 치료도 되지 않는데 굳이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등을 찾을 필요가 있나 싶어 방치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방치할 경우에도 그저 콧물이 나오고 코가 막히는 것에서 그치면 좋겠지만 상태가 더욱 악화되면서 비강과 부비동의 주변 구조물에 염증이 확산되어 문제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원주주말진료한의원을 찾아 도움을 받게 되시는 경우가 갈수록 늘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안와 내 합병증으로 발전하게 된 경우 눈꺼풀에 염증이 번지게 되면서 눈꺼풀이 붓고 아프며 붉어질 수 있답니다.

또 넓은 부위에 봉와직염이나 안와 내 농양, 안와 골막 하 농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구 뒤쪽 혈관으로까지 염증이 번질 수 있는데요. 두개 내로 염증이 번지게 되거나 뇌막염, 경막외농양, 경막하농양, 뇌농양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원주주말진료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 전에 생활수칙을 점검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는 평소의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어서 축농증이 다시 재발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서인데요.

평소 감기를 자주 않는 편인 경우 조기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어차피 자주 앓는 편이라면서 내버려두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감기 때문에 비염이 발생하게 되고, 또 비염이 축농증을 불러일으키게 된답니다.

그리고 외출을 하고 나서 손을 잘 씻지 않으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당연한 일이지만 그 당연한 걸 귀찮다는 이유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얼굴에 손을 자주 갖다대는 습관이 있는 경우는 더 좋지 않은 것은 말할 것도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