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유산하고 좀처럼 회복이

유산 후에는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일하게 넘겼다가는 건강이 잘 회복되지도 않고, 그만큼 삶의 질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아 한약 등을 통해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경우가 적지 않답니다. 그런 만큼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유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유산 중 자연유산에는 절박유산과 불가피유산, 완전유산, 불완전유산, 계류유산이 있습니다. 이 중 절반 유산은 임신 20주 이전에 출혈이 동반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 불가피유산은 자궁 입구가 열린 상태에서 양막이 파열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리고 완전 유산은 태반이 완전히 떨어지고 임신 산물이 모두 자궁 밖으로 배출된 것을 말하며, 불완전 유산은 태아나 태반 일부가 자궁 내에 남아있는 것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계류유산은 자궁 입구가 닫힌 상태에서 사망한 태아가 자궁 내에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자연유산을 하게 될 경우 대부분 출혈로 증상이 시작되는데요. 몇 시간 또는 며칠 후에 복통이 뒤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 증상이 없다 초음파 검사를 봤을 때 발견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자연유산을 하게 된 경우에는 태아와 태반이 자궁 내에 남아있으면 안 된답니다. 장기간 자궁 내에 있을 경우에는 심한 혈액 응고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산을 하고 나면 어혈로 인해 두통과 어지러움, 이명, 소화불량, 자율신경 이상, 전신 피로감, 대소변 장애, 하복부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보통 어혈은 타박상을 당하거나 교통사고를 당할 경우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는 충격 받은 부위의 미세혈관이 파열되면서 생긴 혈액이 흡수되지 못한 채 조직이나 피부에 몰려 있게 되면서 혈액이 고이듯 정체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유산 역시 이처럼 몸에 가는 충격이 큰 만큼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등에서 한약 등의 방법으로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유산 후에 후유증에 시달리게 되면서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을 찾게 되시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이는 골반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허리, 관절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 오로의 배출이 더뎌지면서 부종이 발생하기도 하고, 우울증 같은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유산 때문에 급격히 기력이 쇠하게 되면서 체내에 찬 기운이 들어설 수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통증은 물론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짚어보자면 다음과 같답니다.
- 관절이 시리고 이곳저곳이 시큰거립니다.
- 잠을 잘 때 식은 땀이 나거나 오한이 듭니다.
- 기력이 쇠하면서 자꾸 어지럽습니다.
- 손, 발, 몸의 붓기가 심합니다.
- 심한 우울감이 들거나 만사가 귀찮고 무기력합니다.
-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 생리통, 생리불순 등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의 한약은 자궁 내 오로를 배출하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혈 순환을 바로 잡으며 산후풍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영양분을 보충하여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소파 수술을 받으며 약해진 자궁과 난소를 튼튼하게 회복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하복부 혈액순환과 자궁기능 정상화, 어혈 제거를 돕게 됩니다. 또 기력을 보충하면서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산후풍이 나타나는 것을 예방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기력을 보충하여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무실동야간진료한의원 등으로 발걸음을 옮기시는 분들이 많지만 이렇게 한약 등을 처방받게 될 때는 자세히 진단을 받아야 한답니다. 그에 따라 환자분의 몸 상태에 적합한 한약을 처방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테면 유산을 한 시기와 예상 경험, 월경 상태, 자궁질환이나 난소질환 유무, 유산 시 나타났던 증상, 현재 몸 상태 등 다양한 점을 고려해야 한답니다.

